메뉴 검색
충주시, 평생학습 동아리 한층 성장한 지역사회 공헌 5개 융합동아리 ‘같이같이’ 사업 본격 운영 김건율 2023-07-07 09:16:24

충주시는 서로 다른 학습동아리들이 소통하고 공감하며 새로운 지역사회 공헌 활동으로 이어지는 ‘같이같이 학습동아리 사업’을 본격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사업은 2개 이상의 학습동아리들이 서로의 재능을 지역사회를 위해 나누고 공유하는 사업으로 총 5개의 융합동아리가 창의적인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세부 사업은 △마을 꽃길을 가꾸는 정원동아리와 이들의 활동 모습을 사진동아리가 기록하고 보존하는 ‘당신이 꽃’ △천아트 동아리가 만든 지역 홍보 가방에 한식동아리가 만든 고추장을 담아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하는 ‘맘 따라 정 따라 꽃 담고 장 담고’ △재봉 동아리가 식사용 앞치마, 턱받이를 만들면 자수동아리가 자수를 넣어 장애인, 어르신들에게 기부하는 ‘무엇이든 만든다’ 등 총 5개 사업이다.

안동호 메모리아 사진동아리 회장은 “평소 서로 몰랐던 동아리와 이번 사업을 준비하면서 교감 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영역의 동아리들과 협업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은옥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같이같이 프로젝트를 건강한 공동체를 지향하는 평생학습동아리 사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같이같이 융합동아리 사업을 다른 평생학습 분야에도 접목해 다양한 분야의 평생학습 강사들이 서로 융합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댓글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