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남양주시, 미래를 만나는 평생학습 '메타버스 입문과정' 운영 김경자 2021-11-03 14:06:29

대면·디지털 사회로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남양주시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교육을 실시한다. 경기 남양주시는 오는 15일부터 2주 동안 매주 월·화요일에 ‘미래를 만나는 평생학습, 메타버스 입문 11월 과정’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메타버스는 가상·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과 가상 세계가 혼합된 3차원 가상 세계를 의미하며 기술의 발달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추세 가속화로 주목받고 있는 새로운 플랫폼이다.

시는 지난달 처음 운영한 ‘메타버스 입문 10월 과정’을 통해 높은 참여율과 만족도를 바탕으로 미래 교육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확인했다.

이를 토대로 시는 11월 과정으로 각각의 장단점을 가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과 ‘이프랜드’를 활용하는 2회차 실습으로 구성해 시민들의 학습 요구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메타버스 입문 11월 과정’의 일정 및 내용은 다산서당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되고 오는 3일 오전 9시부터 다산서당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