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단양군 평생학습센터, 충북도내 유일 '우수 학습도시' 선정단양군 평생학습센터, 충북도내 유일 '우수 학습도시' 선정 김경자 2022-05-03 11:06:43


충북 단양군은 교육부 주관 평생학습 도시 재지정 평가에서 충북 도내에서는 유일하게 우수 학습도시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평생학습 도시 재지정 평가는 평생학습 도시 지정 후 만 4년이 지난 전국 147개 도시를 대상으로 성과관리 체계 구축과 점검제도 도입을 위해 실시되고 있다.


지역별 특성을 고려해 특별시‧광역시, 시, 군 등 3개 그룹으로 구분해 진행되며, 올해는 44개 군을 대상으로 평가해 단양군 등 5개 군이 상위 10%인 우수 학습도시에 포함됐다.


군은 2007년부터 평생학습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해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 부분과 고령층과 비문해 학습자를 고려한 세심한 서비스 제공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코로나 확산 시기에는 랜선 전시회, 온라인 강좌 운영 등 서비스를 확대해 고령층과 디지털 비문해 학습자의 꾸준한 학습을 지원한 점도 높은 점수를 받는데 기여했다.


오유진 군 문화체육과장은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하는 평생학습 도시 조성과 군민의 평생학습을 지원하는 학습공동체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