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충주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여름아 부탁해!’진행 - 복권기금 지원사업 일환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여가문화 기회 제공 - 김경자 2022-09-06 14:59:04

충주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소장 배병란)는 지난 8월 18일, 19일과 9월 2일에 쉼터 이용 청소년과 종사자들이 함께 하는 체험 프로그램 ‘여름아 부탁해!’를 진행했다.

쉼터는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2022년 복권기금 아동·청소년 방학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해당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가평 테마여행과 승마 체험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제한됐던 청소년들에게 문화적 갈증 해소와 여가문화의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선생님들과 함께 여행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고, 승마 체험을 통한 말과의 교감이 매우 특별했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배병란 소장은 “복권기금의 지원으로 쉼터 아이들이 여름방학을 맞이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우울감과 정서적 불안감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는 가출, 아동 학대, 방임 등으로 가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가정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해 사회의 일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보호하고 지원해 주는 청소년복지시설이다.

덧붙이는 글

(여성청소년과 청소년팀장 민광인 850-6862)

TAG
댓글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