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주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참여자 치매교육 실시 - - 9988행복지키미 참여자, 치매예방 및 치매파트너플러스 양성 교육 -
  • 기사등록 2021-04-12 09:15:19
기사수정
충주시니어클럽은 9일 9988행복지키미 참여자(팀장) 25명을 대상으로 치매예방교육 및 치매파트너 플러스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치매파트너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을 배려하고 응원하며 돕는 동반자로, 치매파트너 플러스는 치매파트너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치매 예방 및 돌봄, 치매 인식 개선 등의 활동을 통해 치매 환자와 가족을 위한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활동하는 봉사자를 뜻한다.

이번 교육은 충주시치매안심센터 소속 전문강사를 통해 치매의 정의, 치매파트너의 역할과 활동 방법 등을 주제로 진행했으며, 교육을 수료한 9988행복지키미 사업참여자들은 앞으로 치매파트너 플러스로 활동하게 된다.

시니어클럽은 이번 교육을 통해 9988행복지키미사업 참여 노인들은 취약계층(독거노인, 취약노인 부부, 초기 치매노인, 거동 불편 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치매 예방 및 고령의 치매 노인을 효과적으로 돌보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김모 어르신은 “나 자신도 예비 치매 대상자가 될 수 있기에 이번 치매 예방 교육을 열심히 들었다”며, “교육을 통해 알게 된 정보들을 주변 돌봄대상자 및 가족을 위해 봉사할 수 있게 되어 매유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교육 소감을 전했다.

김익회 관장은 “이번 교육이 충주시 지역 어르신들이 치매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치매 환자 및 가족들과 공존하며 살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또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이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올해 15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31개 사업단 4,473명에게 노인일자리를 제공해 노인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힘을 쏟고 있다.
덧붙이는 글

(노인장애인과 노인복지팀장 조명란, 850-6810)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12 09:15: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충북도, 녹색자금 나눔숲 · 나눔길 조성
  •  기사 이미지 충주시립도서관 1층 로비에서 책 교환 장터 열려
  •  기사 이미지 제2회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 폐막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국민신문고 수정
인기 콘텐츠+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