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토리

더보기칼럼
HOME > 전체기사
당뇨바이오 특화도시 충주시가 푸드닥터 교실의 첫 문을 열었다.26일 시는 돌씨건강연구소와 손잡고 계명산 숲속당뇨학교에서 전국 당뇨인 등 교육생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푸드닥터 교실 개강식을 가졌다..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BIO KOREA 2017’ 행사가 12일부터 14일까지 ‘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헬스 생태계 혁신’을 주제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다.올해로 12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우리나..
하품은 피곤할 때만, 또한 산소가 부족해서 하는 것만도 아니라 합니다.평소 우리가 자주 하는 하품에 대해 몰랐던 5가지 재미난 사실을 알려드립니다!하품은 뇌를 식히는 기능을 한다 입을 크게 벌렸다 닫..
시민들의 통일에 대한 관심과 통일의지를 제고하기 위해 제10회 평화통일염원 시민한마음 걷기대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1. 일 시 : 2017. 4. 15(토) 10:00~ 13:002. 장 소 : 호암체육관 및 호..
충주시가 청탁금지법 시행과 수입농산물 증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과 농가를 위해 충주사과 상생마케팅에 들어갔다. 농산물 상생마케팅은 지자체와 기업의 후원을 통해 농업인은 제값을 받고 소비자는 ..
산림환경연구소 덕동생태숲에서는 4월을 맞아 도민들에게 숲의 가치를 알리고 생태공예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가족과 함께하는 목재체험교실’을 운영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1. ..
관내 기업의 맞춤인재 채용과 구직자의 취업기회 제공을 위한 『2017. 제1회 충주시 미니 취업박람회』가 4.6(목)일 충주시청 의회동(1층)에서 개최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가. 행사..
충주시보건소가 야간이나 주말, 휴일 등에 급하게 안전상비의약품이 필요한 경우 가까운 편의점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안전상비의약품 제도는 약국이 문을 닫는 늦은 밤이나 공휴일에 시민들의 의약품..
충주시가 여성친화도시 충주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여성친화도시조성협의체를 구성했다. (사진-위촉식)시는 9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조성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민ㆍ관 협력체계 구축..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재응)는 당뇨인을 위한 편이식품 3종을 상품화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상품화한 편이식품은 동결건조 그래뉼 제품으로 당뇨에 효과가 있는 뽕잎에 사과, 레몬, 인삼을 각각 첨..
충주시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을 자치단체 정책 및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토록 함으로써, 지역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제2기 충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를 아래..
충주 무학시장 고객지원센터가 27일 문을 열었다. 이날 열린 행사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이종갑 충주시의회 의장, 이종배 국회의원, 정경모 무학시장 상인회장 등 많은 내빈과 시민들이 참석해 고객지원센터..
중장년층의 구직활동이 늘고 있지만 취업정보 및 일자리 등은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윌이 운영하는 벼룩시장구인구직(대표 최인녕)이 중장년층 77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중장..
충주시에서 SNS를 담당하는 조남식 주무관은 지난 23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제1차 중앙행정기관 온라인홍보담당자 전문교육에 강연자로 나서 ‘양질의 홍보 콘텐츠 제작’을 주제로 90분간 강연을 했..
**기상청 3개월 전망…5월은 일사로 인해 고온 현상 예상**올봄은 평년보다 따뜻할 전망이다. 황사는 평년 수준인 5.4일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23일 발표한 ‘3개월(3∼5월) 전망’을 통해 올해 ..
앞으로 ITX-새마을, 새마을호, 무궁화호 등 일반철도의 열차 서비스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국토교통부와 코레일은 ‘서민의 발’인 일반철도의 운행계획, 열차 내 서비스, 차량 설비 등 핵심적인..
건국대는 지난 18일 교내 새천년관 우곡국제회의장에서 국내 14개 기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건국대 졸업생들을 멘토로 초청,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 재학생들에게 직무 소개와 취업 노하우를 제공하는 ‘2016..
충주의 한 비보이팀이 공연문화의 신(新)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다.택견비보이팀 트레블러크루(대표 이상민, 25세)가 바로 새 아이콘의 주인공이다.지난 2014년 6월 창단된 트레블러크루는 비보잉을 국악과..
고용노동부는 2.13(월) IT 업종 100여개소 대상으로 장시간 근로 등 노동관계법 위반에 대해 3월부터 기획 감독을 실시한다고 발표하였다. 작년 말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IT 등 다단계 하도급이 만연..
(주)동화약품에서 주관하는 2월「충주시민과 함께하는 동화특강」이 국내 유명강사를 초청한 가운데 다음과 같이 개최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가. 일 시 : 2017. 2. 17.(금) 1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