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토리

더보기칼럼
가장많이 본 뉴스 (2019.09.14 ~ 2019.09.21)
HOME > 전체기사
충주시는 지현동 일원에 전화부스와 옥외용 벤치를 활용한 스트리트 갤러리(Street Gallery)를 조성해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조성된 스트리트 갤러리는 ‘지현동 도시재..
편한맘심리상담협회(한국이고그램연구소 충주지부) 한국상담심리복지학회 충북지부에서는 2019년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TA전문상담사자격과정을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가졌다고 합니다. 2018년 12월부터 시..
충주시 노은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들에게 한여름 무더위를 잊게 해 줄 음악선물을 선사했다. 노은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오세정)는 15일 충주농협 노은지점에서 “여름밤의 작은 음악회”를 열었다고..
직장인이 ‘딴짓’을 많이 하는 세상이다. ‘덕업일치’가 되지 않아 고민 많은 직장인들이 회사 밖에서 ‘나’를 끊임없이 찾는 여정을 떠난다. 그런 고민을 하는 세대를 보며 느끼는 바가 있는 것일까? 일..
충주시가 지역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건강하고 즐거운 여름을 만들어가고 있다. 충주시는 지난 7월 11일부터 이번 달 12일까지 드림스타트 만 3~5세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동병하치(冬..
충주시 교현안림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한 여름밤의 낭만을 느끼는 제3회 동구 밖 과수원 길 작은 음악회를 오는 8월 24일(토)에 교현안림동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18:30~20:30분까지 음악회가 열린다고 합..
충주시가 관광객 및 시민편의를 위해 관광지 곳곳에 무선인터넷 인프라를 확대 구축하고 접속인증페이지도 도입했다. 시에 따르면 중앙탑공원, 세계무술공원,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 수안보물탕공원, 수안보..
충주시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용산점)’이 지역 돌봄 기능을 톡톡히 수행하며 맞벌이 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12월에 문을 연 충주시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은 신한금융그룹과 여성가..
충주시가 지역농특산물 소비촉진과 시민의 바른먹거리 실천을 위한 전문인력양성에 나섰다. 충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석세)는 식생활지도사연구회(회장 한남현) 회원 25명을 대상으로 7월 한달간‘식생활..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교육·의료·보건·산업 분야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연구 및 정책 솔루션 개발을 위해 건국대와 건국대병원이 ‘건강고령사회연구원(원장 유병철 교수)’을 설립하고 7월 31일 개소식..
뜨거운 열기가 내뿜는 요즘 사)국제청소년진흥협회 충북지부에서는 '2019년 충청북도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된'매너코칭지도자 교육과정'이 교육생들의 높은 학구열로 진행되고 있다.
충주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에 본격 나섰다. 충주시 평생학습관은 지난 22일 개강식을 열고 8월 2일까지 종일반과 반일반으로 나눠 ‘여름방학 특별프로그..
충주시4-H연합회(회장 장성호)가 19일부터 20일까지 1박 2일간 충북 제천시 박달재수련원에서 자연사랑 농촌사랑 야영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야영교육은 자라나는 학생4-H회원과 미래 농업의 선두자인 영농..
충주시는 중소벤처기업의 지식재산권 창출 및 보호를 위한 ‘2019년 맞춤형 이동특허 상담실’을 운영했다. 19일 충주시청 3층 탄금홀에서 열린 이동특허상담실은 충청북도와 특허청이 주최하고, 충주시와 ..
충주시가 충주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의원들과 함께 16일 서울 하나은행 본점(지하 2층 구내식당)을 방문해 충주사과자판기 홍보 및 판촉행사에 나섰다. 이날 행사는 충주시와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
충주시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충주를 찾는 관광객을 비롯한 시민들에게 가야금 무료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가야금 무료 체험교실은 충주문화원(원장 손창일) 주관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악성..
충주시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충주를 찾는 관광객을 비롯한 시민들에게 가야금 무료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가야금 무료 체험교실은 충주문화원(원장 손창일) 주관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악성..
지난 6일 토요일 호암체육관에서 ‘제1회 충주시 대학입시박람회’가 학생 및 학부모 3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수도권 주요대학을 포함해 전국 52개 대학이 참여한 대학부스에서는 해당..
충주시가 걱정없이 아이를 양육할 수 있는 안심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2일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준공식을 갖고 보육서비스 질 향상에 나섰다. 시는 총사업비 49억원을 들여 부지면적 4000㎡, 연면적 1624..
충주시가 걱정없이 아이를 양육할 수 있는 안심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2일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준공식을 갖고 보육서비스 질 향상에 나섰다. 시는 총사업비 49억원을 들여 부지면적 4000㎡, 연면적 1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