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토리

더보기칼럼
HOME > 전체기사
충청북도는 사회 취약계층, 보행약자층의 산림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한 녹색나눔숲나눔길 사업을 추진한다. 도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된 녹색자금 12억원을 포함..
길어지는 코로나19 사태로 가정에서 보육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아이에 대해 몰랐던 사실들을 알게 되기도 하고 새로운 모습에 자녀 기질(성향)에 관심을 갖는 부모들이 많아졌다. 우리 아이가 어떤 기질(..
이제훈, 조우진, 신혜선 주연의 이 3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130만 관객을 돌파했다. 2위를 차지한 사라 폴슨 주연의 미스터리 스릴러 은 개봉 첫 주 13만 관객을 동원했다. 이번 주는 정우, 오달..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2020 코리요 홍보사업’이 CJ E&M과 협업을 통해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 컬래버 홍보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까지 2회 차의 일상 포스팅을 공개됐으며, 30..
충주시립도서관(관장 최승호)은 시민들이 다 읽은 책을 자유롭게 다른 책과 바꿔 갈 수 있도록 ‘도서 나눔 책 교환 장터’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책 교환 장터는 책 읽는 충주 사업의 일환으로 집에서..
저소득 참여자의 자립·자활의 기회 제공과 역량 개발을 지원하는 한국자활복지개발원(원장 이병학)이 2020년 전국 청년자립도전사업단을 대상으로 우수 운영 사례 공모 사업을 진행해 자립상 2개, 도전상 ..
사단법인 한국산악회는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복권기금(녹색자금) 후원으로 2020년 6월부터 숲체험 등산아카데미 교육사업을 실시했다. 당초 3월부터 시작될 예정이었던 이 사업은 예상치 못한 코로나..
충주시 중앙탑공원 내 새로운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조성됐다. 시는 수변 관광활성화를 위해 ‘나는 웨딩카’, ‘우륵의 가야금’, ‘무지개 뜨는 러브레터’등 3개의 조형물을 활용해 탄금호의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신용도)은 4일 오후 2시 공단 본부 1층 대강당에서 ‘2020 법무보호복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신용도 이사장, 법무부 강호성 범죄예방정책..
충주시는 31일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올바른 반려 문화 확산을 위한 ‘행복한 펫밀리 in 충주’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최근 반려견에 의한 안전사고, 유실·유기 동물 발생, 반려인과 비반려인..
제2회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이하 영화제)가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영화제의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폐막했다. 지난 10월 22일 의 개막작 상영을 시작으로 대장정을 시작한 영화제는 26일 충주 시네..
충북이 만든 아름다운 선율의 K오페라 ‘중원의 우륵’이 10월 28일(수) 오후 3시 30분과 저녁 7시 30분 2회에 걸쳐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 무대에 오른다. 이 공연은 우리나라 3대악성이자 예향 충주를..
제2회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Chungju International Martial Arts and Actoin Film Festival, 이하 무예액션영화제)가 22일 오후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에서 개막식이 아닌 축소된 언택트 방식의‘개막..
충북도와 충북문화재단은 도민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의 사용 촉진을 위해 오는 11월 14일까지 ‘잔액소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문화예술 공연이 축소되고 ..
충북도는 지난 8.23.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 조치로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을 발령한 바 있다.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에 따른 과태료 부과 시행일이 10.13.부터 시작..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정성숙)이 ‘제61회 한국민속예술제’를 12월 1일(화)부터 12월 31일(목)까지 한 달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로 61회를 맞이하는 한국민속예술제는 1958년 ‘전국민속예술..
충주시 봉방동 하방마을에 설치된 ‘하방마을 비점오염저감시설’에 조성된 핑크뮬리가 활짝 만개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달래주고 있다. 핑크뮬리 군락지를 찾은 가족, 연인 등 시민들은 활짝..
충주시의 공식 유튜브 채널 ‘충 TV’가 전국 기초·광역 지자체 중 최대 규모의 SNS 채널로 성장했다. 충주시는 지난 28일 ‘충 TV’구독자가 14.7만 명을 기록하며, 기존에 가장 많은 구독자를 가지고..
충북도가 소비자 편의를 위해 9월 25일부터 충북형 배달앱인 충북먹깨비를 통해서 도내 주요 전통시장의 차례상 배달 주문을 시작 한다. 충북의 전통시장에서 차례상을 배달하는 27개 점포 중 배달앱 입점 ..
충북도가 9월 23일 전국 최초로 서비스업과 제조업의 동시 육성을 위한 「2020 유튜브 활용 기업마케팅 지원 사업 매칭데이」를 가졌다. 코로나19로 대내외 경제가 침체된 가운데 디지털 및 비대면 경제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