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토리

더보기칼럼
HOME > 뉴스 > 경제
- 기업에 최대 1000만 원, 청년근로자에 최대 300만 원 지원 -
충주시는 관내 대학 졸업생과 기업을 대상으로 ‘관내 대학 졸업생 고용인센티브 사업’을 이달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관내 대학(한국교통대 및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졸업(예정)자가 충주 지역 내 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하는 경우, 기업에게는 최대 1000만 ..
충주시가 18일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현장 면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소규모 ‘구인·구직만남의 날’채용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구인기업에서 필요한 인재를 신속하게 채용할 수 있도록 구인홍보 ..
충주시일자리지원센터가 지난해 어려운 고용여건속에서도 취업 창구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충주시에 따르면 지난해 다양한 일자리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전년 대비 10% 증가한 1248명..
충주시는 1회용 비닐봉투 사용이 금지됨에 따라 시민과 마트 등을 대상으로 적극 홍보에 나섰다. 자원재활용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지난 1일부터 대형마트를 비롯해 슈퍼마켓(165㎡이상)에서 1회용 비닐봉..
충주시평생학습관은 8일 에듀플랜 박수정 대표의 ‘내가 평생학습강사’란 주제로 평생교육강사 하반기 역량강화 연수를 가졌다. 지난 7월 상반기 역량강화 연수에 50여명이 수료한데 이어 하반기 연수에는..
충주시에서는 12월 4일 오후 5시 호텔 더베이스에서 2018 드림스타트 사업 성과보고회를 드림스타트 후원자 및 서비스연계기관, 자원봉사자, 대상아동과 가족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었다. 올해로 ..
충주시 성서문화의거리 상점가 상인 40여명이 15일 신한은행충주금융센터에서 열린 졸업식장에서 상인대학 졸업장을 받았다. 상인대학은 올해 3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교육을 신청해 6월에 선정됐으며,..
충주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혁신강화 워크숍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한다.2018년 11월 5일(월), 6일(화), 16일(금) 13:00~17:00까지 교육지원청 3층 중회의실에서 이루어지는 워크숍은 자기관리, 교육, 문화 ..
충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김애영)는 23일 충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미니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구인업체와 구직자에게 1:1 현장면접을 통한 직접채용의 기회를 얻어 기업에게는 적..
충주시가 18일 호텔 더 베이스에서 기업인과 경제관련 단체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를 가졌다. 시는 지역경제 발전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기업인들의 사기진작과 기업하..
충주시는 주민과 함께하는 농촌개발사업을 만들고자‘2018년 찾아가는 주민역량강화 교육’을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은 주민 스스로 마을의 발전방향을 고민하고 살기좋은 마을을 ..
충주시는 주민과 함께하는 농촌개발사업을 만들고자‘2018년 찾아가는 주민역량강화 교육’을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은 주민 스스로 마을의 발전방향을 고민하고 살기좋은 마을을 ..
아동친화도시 충주에 아이들의 놀거리를 보장하는 바닥놀이판이 설치됐다. 충주시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의 협력과 ㈜아스팔트아트(대표 조용진) 후원으로 지역내 초등학교 3곳에‘유니..
충주시가 소외계층의 자립능력 향상을 위해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운영한 ‘화훼장식기능사 자격반’이 큰 성과를 거뒀다. 시는 화훼장식기능사 자격반 수강생 3명이 필기와 실기 자격시험을 모두 통과해 ..
충주시는 지난 18일 충주체육관에서 개최된 일자리 박람회에서 105명의 구직자가 현장면접을 통해 현장 채용되거나 추후 각 업체에서 최종면접을 보게 됐다고 밝혔다. 시는 청년, 중장년, 장애인 등 다양한..
충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는 2018년 제2회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한다.충주시 일자리박람회는 2018년 9월 18일(화요일) 오후 2시부터 충주체육관에서 이루어지며 충주시 관내 20개 업체에서 참여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