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토리

더보기칼럼
HOME > 뉴스 > 경제
- 전국 홈플러스 142개 매장에서 1.8kg봉지사과 4만 봉지 한정 판매 -
충주시가 전국 홈플러스 142개 매장을 대상으로 충주사과 판매 농산물상생마케팅에 들어갔다. 농산물 상생마케팅은 기업의 사회공헌과 광고를 연계해 농산물 가격안정과 소비촉진을 목표로 하는 행사이다. 충주시는 이날 행사로 농업인은 직접 키운 농산물을 제값에 팔고, 소비자는..
충주시가 2019년 평생학습도시 특성화지원 공모사업에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선정돼 6천만원(국비 3천만원, 시비 3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29일 충주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에는 전국 160개 평생학습도..
충주시에서 사과로 주류업계의 혁명을 꿈꾸는 청년 사업가의 행보가 주목받고 있다. 시는 중앙탑면에 위치한 ‘댄싱사이더 컴퍼니(이하 댄싱사이더)’가 농림축산식품부의 ‘2019년 농업과 기업 간 연계강화..
충주시는 18일 충주문화회관에서 ‘2019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노인일자리 활동에 들어갔다. 충주시니어클럽, 충주시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충주시지회, 충주문화원, 충주YWCA 등 5..
충주시(충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는 기업의 안정적인 인력수급과 구직자들의 취업기회 확대를 위해 2019. 제1회 충주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합니다. 구직을 희망하는 분들은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가...
충주시가 청년-충주기업 일자리 이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관내 대학 재학생 현장실습 지원사업’을 이달부터 본격 추진한다. 이 사업은 관내 대학(한국교통대 및 건국대학교글로컬캠퍼스)과 협업하여 지역..
충주시가 생활SOC와 관련된 사업을 적극 발굴, 정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부는 올해 문화생활 편의시설 확충, 지역 관광 인프라 등 10대 지역밀착형 생활 SOC사업에 8조6천억원을 투자하..
충주시가 생활SOC와 관련된 사업을 적극 발굴, 정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부는 올해 문화생활 편의시설 확충, 지역 관광 인프라 등 10대 지역밀착형 생활 SOC사업에 8조6천억원을 투자하..
충주시는 관내 대학 졸업생과 기업을 대상으로 ‘관내 대학 졸업생 고용인센티브 사업’을 이달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관내 대학(한국교통대 및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졸업(예정)자가..
충주시는 지난 1일 시청 탄금홀에서 공무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전기차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충주에 위치한 현대모비스 수소전지생산팀 최중수 부장을 초청..
충주시는 31일 평생학습관 분관에서 조길형 충주시장, 허영옥 충주시의회 의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주시 평생학습관 분관 개관식을 가졌다. 평생학습관 분관은 센트럴푸르지오 아파트 시행사인 ..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는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한 공공부문(853개소)의 개별 전환실적(전환결정.전환완료.전환방식)을 작년 말 기준으로 공개하였다.이에 따르면 공공부문에서 비정규직을 정규직으..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남범우)가 충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센터장 정태종)와 21일 업무 협약을 맺고 근로자 정신건강 증진에 나섰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이어 2번째 협약으로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충주시가 18일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현장 면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소규모 ‘구인·구직만남의 날’채용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구인기업에서 필요한 인재를 신속하게 채용할 수 있도록 구인홍보 ..
충주시일자리지원센터가 지난해 어려운 고용여건속에서도 취업 창구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충주시에 따르면 지난해 다양한 일자리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전년 대비 10% 증가한 1248명..
충주시는 1회용 비닐봉투 사용이 금지됨에 따라 시민과 마트 등을 대상으로 적극 홍보에 나섰다. 자원재활용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지난 1일부터 대형마트를 비롯해 슈퍼마켓(165㎡이상)에서 1회용 비닐봉..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