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토리

HOME > 뉴스 > 경제
- 잔여공간 등 활용 도심 및 노상주차장 적극 설치 -
- 2022년까지 486억원 투입 2166면 조성 충주시는 민선7기 주요과제로 도심 주차난 해소에 적극 나선다. 지난 6월 30일 기준 충주시 자동차 등록현황은 10만6324대로 자동차 10만 시대를 열었다. 매월 300대 이상의 신규 자동차가 등록되고 있으나 주차장은 턱없이 부족한 실정으로..
충주시는 지난해 12월 착공한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다.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은 시가 지난 2016년 보건복지부 공모에 선정돼 추진하는 사업으로 49억원이 투입돼 충..
충주시 대소원면의 한국교통대 앞 지하도가 여성안심시설로 재탄생했다. 충주시는 지난 20일 조길형 시장과 강용삼 충주국토관리소장, 교통대학교 학생 및 관계자,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하도 여성안심..
충주시가 도시공원에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은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의 한 종류로써 낮 시간에 태양광을 축전해 별도의 전력 없이 안내표지의 조명을 밝힐..
충주시가 여성친화도시 도약의 해를 맞아 이달부터 공동육아나눔터 운영을 밤 9시까지 확대했다. 시는 부모들의 육아 고민을 해결하고 상호 육아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2015년 연수동행정복..
충주시가 내달 5일부터 16일까지 ‘2018 찾아가는 평생학습 사랑방’ 신청을 받는다. 찾아가는 평생학습 사랑방은 18세 이상 10인 이상의 충주시민으로 구성된 학습소모임이 강습을 원할 시, 강사를 파견해..
충주시 여성친화정책시민참여단(단장 김미경)이 지난 2일 20여명의 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충주시청 국원성회의실에서 2018년 시민참여단 활동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지난 2016년 7월 발족한 시민참여단은..
건국대학교 LINC+사업단(이하 LINC+사업단)이 동계방학을 맞아 재학생들의 직무능력향상을 위해 9일부터 25일까지 3주간 ‘KU 커리어 마스터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패스트캠퍼스, 한국바이오..
충주시가 내달 2일까지 시민강사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어학, 건강, 인문, 교양, 문화, 공예, 부모교육, 악기 등 파견 가능한 모든 강좌며 학교 정규과목 및 교육 관련 장비 이동이 불가능한 강좌는 제외..
충주시가 소상공인과 영세 중소기업 등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노동자들의 고용불안 해소를 위해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일자리 안정자금은 최저임금 인상으로 부담이 커진 소..
충주시가 장애인들의 기본소득 보장을 위해 연초부터 서둘러 장애인일자리 제공사업을 시작했다. 시는 장애인일자리 제공을 위해 올해 14억5천만원을 확보하고 지난 1일부터 복지, 일반형, 시각장애인안마사..
충주시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2018년 상반기 정규 평생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시는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시민의 잠재능력 계발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매년 상ㆍ하반기로 나눠 정규 평생교육 과정..
충주시 청소년들이 겨울방학을 맞아 해외봉사활동을 떠났다. 충주시는 중학생 37명으로 구성된 반기문 해외봉사체험단이 지난 8일 캄보디아로 출국했다고 밝혔다. 시는 청소년들이 지구촌 봉사활동을 통해 ..
충주시가 지난해 108만여 건의 민원을 처리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민원 처리 건 중 방문민원은 64.7%, 온라인 민원은 35.3%로 전년대비 방문민원은 감소했고 온라인민원은 4.2% 증가했다. 이는 주민등..
충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장 이규홍)가 29일 충주시청 3층 탄금홀에서 ‘충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창립 17주년 ’기념식를 개최했다.협의회는 지방의 제 21세기의 가장 큰 의미중 하나인 시민과 기업과..
지난 9월 충주지역에 내린 우박으로 사과농가가 큰 피해를 입은 가운데 우박 맞은 사과 소비에 충주빵 등 사과를 이용한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충주시는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