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토리

HOME > 뉴스 > 사회
충주 탄금호 물놀이장이 지난 6월 22일 개장했다. 탄금호 물놀이장는 95억의 사업비가 투입돼 충주시 중앙탑공원 옆에 조성된 중부권 최대 물놀이 시설이다. 4개의 풀장과 부대시설을 갖췄다. 특히 연장 179m 폭 4m 규모로 초당 1.8m의 유속이 유지되는 유수플은 청소년은 물론 성인..
(사)충주호숭조회(회장 김응수)는 지난 4일 실향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만남의 동산 조성 기념식과 함께 망향제를 진행했다.만남의 동산은 지난 1985년 충주댐이 건설되면서 삶의 터전을 잃은 수몰 실..
충주댐을 중심으로 자연적으로 조성된 고유의 민물고기 음식을 테마로 한 ‘남한강 민물고기 한마당 축제’가 내달 11일 충주시 동량면 중원농협 옆 광장에서 열린다. 동량면은 충주댐이 생기면서 충주호와..
-충주호에 대형 인공수초섬이 신경림 시인의 시 ‘별을 찾아서’ 모티브로 별 모양 조성- 충주시는 지난 7월부터 충주호 종댕이길 수변에 추진해온 인공수초섬 조성공사를 완료했다.인공수초섬은 3500㎡ 규..
충주시평생학습관에서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일환으로 충주시 인생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가. 신청대상 : 45세 이..
충주시는 지난 2015년 당뇨바이오 특화도시 조성 원년 선포 후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며, 지난해 9월에는 대한민국 건강도시협의회에 가입해 당뇨특화 건강도시 인증을 받았다.시는 기존 당뇨 치료법에 B..
충주시가 제257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8일 관내 주요 물놀이 지역인 수주팔봉 유원지와 단월강수욕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민광기 부시장이 직접 나서 위험 안내표지판을 비롯해 각종 안전시설..
제5회 다문화가족 자녀 이중언어 경연대회가 25일 충주시여성문화회관에서 열렸다.충주시가 후원하고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충주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대회에는 11팀이 참가했다.이중언어 경연..
- 지난 19일 팅크웨어(주) 3개 협력사 참여 75명 채용키로 -지난 19일 충주시가 마련한 일구데이 프로그램에 149명의 구직자가 몰리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진행된 일구데이 프로..
충주시가 농촌체험 운영 현장코칭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시 농업기술센터는 전국체전을 대비해 농촌체험 서비스 개선과 농장주의 전문 자질 향상을 위해 현장코칭 교육을 마련했다.2회에 걸쳐..
충주시는 중부권통합의학센터 건축설계 공모에서 충주의 후리건축사사무소가 제출한 작품이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조감도)시는 중부권통합의학센터 건립을 위해 지난 3월 건축설계 공..
정부가 최우선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11조2000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했다. 공무원 1만2000명을 포함해 정부가 직접 월급을 주는 일자리 8만6100개, 직업훈련과 창업지원 등을 ..
충주시는 첨단교통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지난달 말 완료하고 이달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1일 밝혔다. 첨단교통관리시스템(ATMS)은 차량 속도를 비롯해 차량 지ㆍ정체 상태, 도로교통 상황 등 다양..
3년 연속 소비자 선정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충주 미소진쌀이 미국인들의 식탁에 오른다. 2일 충주시는 미소진쌀과 두레촌에서 생산하는 엿 2종 및 조청이 지난달 28일 미국 수출길에 올랐다고 밝혔다. (사..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BIO KOREA 2017’ 행사가 12일부터 14일까지 ‘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헬스 생태계 혁신’을 주제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다.올해로 12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우리나..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재응)는 당뇨인을 위한 편이식품 3종을 상품화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상품화한 편이식품은 동결건조 그래뉼 제품으로 당뇨에 효과가 있는 뽕잎에 사과, 레몬, 인삼을 각각 첨..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