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토리

더보기칼럼
HOME > 뉴스 > 사회
- 범시민 치매인식개선으로 치매가 있어도 살기 불편하지 않은 충주 기대 -
충주시 보건소(소장 안기숙)은 18일 ‘치매가 있어도 불편하지 않은 충주시’조성을 위한‘치매교육 강사(기억키움파트너) 신규양성 과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치매파트너란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를 말한다. 치매..
고용노동부 '2018년 취업지원 민간위탁사업'에 선정된 편한맘 심리상담협회에서는 충주시 관내에서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취업희망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편한맘 심리상담협회 김경자회장은 많은..
충주 탄금호 물놀이장이 지난 6월 22일 개장했다. 탄금호 물놀이장는 95억의 사업비가 투입돼 충주시 중앙탑공원 옆에 조성된 중부권 최대 물놀이 시설이다. 4개의 풀장과 부대시설을 갖췄다. 특히 연장 17..
충주시 연수동의 역사가 주민들의 관심과 노력으로 열린 공간에 그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 15일 오후 연수동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는 작지만 특별한 의미가 있는 행사가 열렸다. 이날 연수동은 청사 광장에..
충주시 연수동의 역사가 주민들의 관심과 노력으로 열린 공간에 그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 15일 오후 연수동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는 작지만 특별한 의미가 있는 행사가 열렸다. 이날 연수동은 청사 광장에..
충주시가 22일 오후 5시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2017 청소년 자기도전포상제 포상식을 개최했다. 청소년 자기도전포상제란 만 9세부터 13세 아동을 대상으로 스스로정한 목표를 성취해 가는 과정을 통해 숨..
보물 제700-2호로 지정된 선림보훈(禪林寶訓)이 일반에 공개된다. 충주박물관은 오는 15일부터 박물관 전시실에서 선림보훈 원본을 전시한다고 9일 밝혔다.선림보훈은 고려 우왕 4년(1378)에 충주시 소태면..
(사)충주호숭조회(회장 김응수)는 지난 4일 실향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만남의 동산 조성 기념식과 함께 망향제를 진행했다.만남의 동산은 지난 1985년 충주댐이 건설되면서 삶의 터전을 잃은 수몰 실..
충주댐을 중심으로 자연적으로 조성된 고유의 민물고기 음식을 테마로 한 ‘남한강 민물고기 한마당 축제’가 내달 11일 충주시 동량면 중원농협 옆 광장에서 열린다. 동량면은 충주댐이 생기면서 충주호와..
-충주호에 대형 인공수초섬이 신경림 시인의 시 ‘별을 찾아서’ 모티브로 별 모양 조성- 충주시는 지난 7월부터 충주호 종댕이길 수변에 추진해온 인공수초섬 조성공사를 완료했다.인공수초섬은 3500㎡ 규..
충주시평생학습관에서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일환으로 충주시 인생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가. 신청대상 : 45세 이..
충주시는 지난 2015년 당뇨바이오 특화도시 조성 원년 선포 후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며, 지난해 9월에는 대한민국 건강도시협의회에 가입해 당뇨특화 건강도시 인증을 받았다.시는 기존 당뇨 치료법에 B..
충주시가 제257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8일 관내 주요 물놀이 지역인 수주팔봉 유원지와 단월강수욕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민광기 부시장이 직접 나서 위험 안내표지판을 비롯해 각종 안전시설..
제5회 다문화가족 자녀 이중언어 경연대회가 25일 충주시여성문화회관에서 열렸다.충주시가 후원하고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충주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대회에는 11팀이 참가했다.이중언어 경연..
- 지난 19일 팅크웨어(주) 3개 협력사 참여 75명 채용키로 -지난 19일 충주시가 마련한 일구데이 프로그램에 149명의 구직자가 몰리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진행된 일구데이 프로..
충주시가 농촌체험 운영 현장코칭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시 농업기술센터는 전국체전을 대비해 농촌체험 서비스 개선과 농장주의 전문 자질 향상을 위해 현장코칭 교육을 마련했다.2회에 걸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