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토리

HOME > 이슈.화제 > 이슈.화제
충주시, 폭염저감시설로 시민 건강 지킨다
찜통 더위가 연일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충주시가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시는 주민과 관광객들의 무더위를 식혀주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호암생태공원 산책로 ‘별별이야기길’에 쿨링포그 시스템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쿨링포그 시스템은 아주..
충주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2018 가족노래자랑이 7일 오후 호암예술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양성평등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가족의 화합과 다정다감한 지역사회 건설을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12..
충주여성친화도시 톡톡시민참여단에서는 충주시에서 실시하는' 2018년충주시 양성평등 지원사업' 에 채택되어 국비지원 여성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자격과정을 충주시민대상으로 실시한다고 합니다. 개인의 ..
충주시는 지난달 31일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평창 알펜시아에서 열린 2018년 드림스타트사업 보고대회에서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229개 시군구와 17개 시도, 보건복지부, 드림스..
충주시평생학습관이 ‘충주 인생디자인학교’ 운영을 위해 12일 은퇴설계 선도기관인 한국은퇴설계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인생디자인학교 사업의 선진적 운영과 중장년층의 제2인생 설계..
충주시평생학습관이 ‘충주 인생디자인학교’ 운영을 위해 12일 은퇴설계 선도기관인 한국은퇴설계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인생디자인학교 사업의 선진적 운영과 중장년층의 제2인생 설계..
370만 독자들의 공감을 얻었던 한재원 작가의 네이버 포스트 ‘그러니까, 나는’이 책으로 나왔다. 북라이프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깨지고 경험하고 다시 일어선 순간들을 엮어낸 에세이 ‘괜찮은 척은 그만..
충주시가 최근 급증하는 디지털 성범죄로 인한 피해 확산 근절에 나섰다. 시는 시민들의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부터 다중이용시설 화장실에 대한 몰래카메라 합동단속과 함께 수..
충주시가 장기ㆍ이중주차로 인한 주차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3월부터 시청 지하주차장을 유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장기ㆍ이중주차로 인한 주차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2016년 8월 주차유도관..
충주시가 현장감 있는 여성친화도시 시책 마련을 위해 시민의견 수렴에 나섰다. 시는 최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충..
충주시가 드림스타트 대상 20가구 50명의 가족과 함께 지난 3일과 4일 이틀간 수안보파크호텔에서 ‘맘 나눔! 꿈 키움! 가족캠프’를 열었다.이번 캠프는 드림스타트 대상 중 스마트폰 등으로 가족 간 소통..
충청북도 건축문화의 현주소를 살피는 2017 충청북도 건축문화제가 오는 12일부터 17일까지 충주시 관아공원에서 개최된다.이번 행사는 도민과 건축 전문가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진정한 소통을 위한 장으로..
㈜롯데주류(대표 이종훈)가 충주지역 교육발전과 인재양성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롯데주류는 8일 충주시청에서 충주시와 지역 교육발전 및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길형 충..
충주시새마을회(회장 김재수)가 피서철을 맞아 20일 중앙탑공원에서 환경안내소 및 이동문고 문을 열고 본격적으로 피서지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사진)새마을회의 중앙탑공원 내 피서지 환경안내소 및 이동..
2017년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지난 5일 저녁 충주문화회관에서 기념행사가 열렸다.충주시의 후원을 받아 ‘함께 하는 여성친화, 함께 여는 행복충주’를 슬로건으로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충주..
충주시 중앙탑면 직원들이 매주 금요일 한복을 입고 근무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중앙탑면에는 국보 제6호 충주 탑평리 칠층석탑(일명 중앙탑)과 국보 제205호 충주 고구려비를 비롯해 수많은 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