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종합 > 정보
-‘ Father Effect 신(新)나는 아빠’ 개강 -
충주시가 시민복지 향상과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 양성평등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12일부터 ‘Father Effect 신(新)나는 아빠’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충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가정 내 발생하는 문제를 예상하고 가족 구성원의 역..
충주시가 폭염과 열대야 등 고온현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시민들의 폭염 및 자외선 피해 예방을 위해 범시민 양우산 쓰기 운동을 전개한다.행정안전부에서는 폭염 상황 시에는 외출을 자제하되, 부득이하게 ..
사)국제청소년진흥협회 충북지부에서는 ‘충주시 양성평등 지원공모’사업에 선정되어 8월 7일부터 한 달간 충주시 여성을 대상으로 『건강 잡GO, 스트레스 잡GO』라는 주제로 시립도서관에서 실시한다.교..
국내 대표 인공지능(AI) 서비스 ‘기가지니’가 가정, 아파트에 이어 호텔에서도 서비스된다. 24시간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다 국내 AI 서비스 중 최초로 영어 음성인식이 가능한 만큼 외국인들에게 높..
충주 탄금호 물놀이장이 지난 6월 22일 개장했다. 탄금호 물놀이장는 95억의 사업비가 투입돼 충주시 중앙탑공원 옆에 조성된 중부권 최대 물놀이 시설이다. 4개의 풀장과 부대시설을 갖췄다. 특히 연장 17..
충주시평생학습관이 시민들의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운영하는 생활밀착형 행복학습센터가 서충주신도시에도 개설됐다. 평생학습관은 지난 17일 서충주신도시 내 중앙탑면에 위치한 마루신협 5층에..
충주박물관이 오는 23일부터 내달 24일까지 ‘조동리, 선사로의 특별한 여행’을 주제로 충주시 동량면 소재 조동리선사유적박물관에서 ‘조동리 선사유적 특별전’을 개최한다. 조동리 유적은 남한강 하류..
충주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어린이와 함께하는 ‘신나는 자연생태학교’를 운영한다. 시는 지난해 어린이들에게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녹색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충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충주시 대소원면의 한국교통대 앞 지하도가 여성안심시설로 재탄생했다. 충주시는 지난 20일 조길형 시장과 강용삼 충주국토관리소장, 교통대학교 학생 및 관계자,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하도 여성안심..
충주시평생학습관이 ‘충주 인생디자인학교’ 운영을 위해 12일 은퇴설계 선도기관인 한국은퇴설계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인생디자인학교 사업의 선진적 운영과 중장년층의 제2인생 설계..
충주시평생학습관이 ‘충주 인생디자인학교’ 운영을 위해 12일 은퇴설계 선도기관인 한국은퇴설계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인생디자인학교 사업의 선진적 운영과 중장년층의 제2인생 설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