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종합 > 정보
- 마루신협 5층에 학습센터 개설, 7월까지 부모교육 진행 -
충주시평생학습관이 시민들의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운영하는 생활밀착형 행복학습센터가 서충주신도시에도 개설됐다. 평생학습관은 지난 17일 서충주신도시 내 중앙탑면에 위치한 마루신협 5층에 행복학습센터를 열고 신도시 부모들을 위해 아동발달과 심리치료 주제로 부..
충주시평생학습관이 ‘충주 인생디자인학교’ 운영을 위해 12일 은퇴설계 선도기관인 한국은퇴설계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인생디자인학교 사업의 선진적 운영과 중장년층의 제2인생 설계..
충주시가 여성친화도시 도약의 해를 맞아 이달부터 공동육아나눔터 운영을 밤 9시까지 확대했다. 시는 부모들의 육아 고민을 해결하고 상호 육아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2015년 연수동행정복..
370만 독자들의 공감을 얻었던 한재원 작가의 네이버 포스트 ‘그러니까, 나는’이 책으로 나왔다. 북라이프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깨지고 경험하고 다시 일어선 순간들을 엮어낸 에세이 ‘괜찮은 척은 그만..
충주시가 내달 5일부터 16일까지 ‘2018 찾아가는 평생학습 사랑방’ 신청을 받는다. 찾아가는 평생학습 사랑방은 18세 이상 10인 이상의 충주시민으로 구성된 학습소모임이 강습을 원할 시, 강사를 파견해..
충주시가 장기ㆍ이중주차로 인한 주차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3월부터 시청 지하주차장을 유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장기ㆍ이중주차로 인한 주차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2016년 8월 주차유도관..
충주시가 내달 2일까지 시민강사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어학, 건강, 인문, 교양, 문화, 공예, 부모교육, 악기 등 파견 가능한 모든 강좌며 학교 정규과목 및 교육 관련 장비 이동이 불가능한 강좌는 제외..
충주시가 소상공인과 영세 중소기업 등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노동자들의 고용불안 해소를 위해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일자리 안정자금은 최저임금 인상으로 부담이 커진 소..
충주시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2018년 상반기 정규 평생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시는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시민의 잠재능력 계발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매년 상ㆍ하반기로 나눠 정규 평생교육 과정..
충청북도 건축문화의 현주소를 살피는 2017 충청북도 건축문화제가 오는 12일부터 17일까지 충주시 관아공원에서 개최된다.이번 행사는 도민과 건축 전문가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진정한 소통을 위한 장으로..
충주시평생학습관에서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일환으로 충주시 인생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가. 신청대상 : 45세 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