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기칼럼
HOME > 뉴스종합 > 정보
- 범시민 치매인식개선으로 치매가 있어도 살기 불편하지 않은 충주 기대 -
충주시 보건소(소장 안기숙)은 18일 ‘치매가 있어도 불편하지 않은 충주시’조성을 위한‘치매교육 강사(기억키움파트너) 신규양성 과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치매파트너란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를 말한다. 치매..
아동친화도시 충주시가 영유아 건강을 지키기 위한 유모차 소독기 운영에 나섰다. 충주시보건소는 지난 2월 27일부터 충주시청 1층 정문 로비, 시립도서관, 세계무술공원박물관에 ‘유모차소독기’를 설치하..
충주시는 관내 대학 졸업생과 기업을 대상으로 ‘관내 대학 졸업생 고용인센티브 사업’을 이달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관내 대학(한국교통대 및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졸업(예정)자가..
충주시는 31일 평생학습관 분관에서 조길형 충주시장, 허영옥 충주시의회 의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주시 평생학습관 분관 개관식을 가졌다. 평생학습관 분관은 센트럴푸르지오 아파트 시행사인 ..
충주시가 올해도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구현에 나선다. 시는 24일 오후 7시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드림스타트 부모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드림스타트 사업설명회와 부모..
충주시가 18일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현장 면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소규모 ‘구인·구직만남의 날’채용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구인기업에서 필요한 인재를 신속하게 채용할 수 있도록 구인홍보 ..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 서울예술치유허브가 두 번째 예술치유총서 ‘더힐링스쿨: 상처 입은 청소년을 위한 예술처방’을 발간했다.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사와 함께 발간한 이번 총서는 약 5개월간..
충주시는 1회용 비닐봉투 사용이 금지됨에 따라 시민과 마트 등을 대상으로 적극 홍보에 나섰다. 자원재활용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지난 1일부터 대형마트를 비롯해 슈퍼마켓(165㎡이상)에서 1회용 비닐봉..
충주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혁신강화 워크숍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한다.2018년 11월 5일(월), 6일(화), 16일(금) 13:00~17:00까지 교육지원청 3층 중회의실에서 이루어지는 워크숍은 자기관리, 교육, 문화 ..
충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김애영)는 23일 충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미니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구인업체와 구직자에게 1:1 현장면접을 통한 직접채용의 기회를 얻어 기업에게는 적..
충주시가 계명산자연휴양림 내 치유의 숲에서 진행하고 있는 ‘두드림 캠프’가 힐링 프로젝트로 주목 받고 있다. 지난 4월에 문을 연 두드림 캠프에서는 임신부, 다문화가족, 한부모가정, 장애인, 청소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