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기칼럼
HOME > 뉴스종합 > 포커스
반려동물 주거문화를 연구하는 기업 윤경이 반려동물 전용주택 ‘펫하임’을 사전 분양을 한다. 펫하임은 건강한 반려 생활을 목표로 탄생한 반려동물 전용주택이다.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반려인들의 고민은 뭘까?’, ‘반려동물과 반려인 그리고 주변 사람들이 모두 행복하..
충주시가 농산물 캐릭터 충주씨를 전면에 내세운 온라인 쇼핑몰 ‘충주씨샵’을 개설하고 오픈 이벤트로 ‘충주씨 온라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충주씨샵’은 코로나19로 학교급식이 중단돼 판로가 막히..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 멸종위기종복원센터는 야생생물이 급격히 감소하는 현실과 야생생물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멸종위기종 상상그림 및 슬로건 공모전’을 9월 1일부터 10월 8일..
직장인 10명 중 9명은 인생을 사는데 목표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가장 이루고 싶은 삶의 목표는 ‘내 집 마련’, 삶의 만족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경제적 여유’로 조사됐다. 생활밀착..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한국판 뉴딜의 하나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 구축사업 지자체 29곳을 선정했다.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사업은 방범, 교통 등 지자체의 다양한 정보시스템을 중앙..
□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민식이 사건, `19. 9월) 기존에 운영하던 4대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가 어린이 보호구역을 추가한 5대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로 확대 운영..
시청자미디어재단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이하 ‘충북센터’)가 오는 19일까지 ‘온라인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온라인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포스트 코로나 대응을 위해..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공연문화예술계의 새로운 부흥을 이끌어내고자 ‘코로나19 온라인공연 작품제작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충북도는 이번 사업을 위해 4억 5천여만..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지난 4월부터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시작한 ‘반려식물 갖기 운동’을 도청직원 및 도시민(아파트 입주민)에 이어 12일 대기업(LG화학)까지 확..
충주시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저소득층 생활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사업을 통해 시는 46억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7.70..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이기순)이 운영하는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불안감 및 우울감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특별 게시판상담실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청소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