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기칼럼
HOME > 뉴스종합 > 포커스
충북도와 충북문화재단은 도민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의 사용 촉진을 위해 오는 11월 14일까지 ‘잔액소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문화예술 공연이 축소되고 여행 등 이동을 자제하는 분위기로 인해 현재까지 이용률이 60%(10.11기준)..
□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민식이 사건, `19. 9월) 기존에 운영하던 4대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가 어린이 보호구역을 추가한 5대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로 확대 운영..
시청자미디어재단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이하 ‘충북센터’)가 오는 19일까지 ‘온라인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온라인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포스트 코로나 대응을 위해..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공연문화예술계의 새로운 부흥을 이끌어내고자 ‘코로나19 온라인공연 작품제작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충북도는 이번 사업을 위해 4억 5천여만..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지난 4월부터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시작한 ‘반려식물 갖기 운동’을 도청직원 및 도시민(아파트 입주민)에 이어 12일 대기업(LG화학)까지 확..
충주시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저소득층 생활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사업을 통해 시는 46억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7.70..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이기순)이 운영하는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불안감 및 우울감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특별 게시판상담실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청소년..
충북도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보건물품 구매 비용 증가, 긴급 돌봄 발생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양육 가구에게 한시적으로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해 아동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 경감..
충주시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지역 경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4월부터 충주사랑상품권을 기존 8%에서 10%로 올려 특별할인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달 12일 도내 처음으로..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은 국내 유일 성평등 콘텐츠 플랫폼인 ‘젠더온’을 통해 성평등한 시민사회를 위한 ‘열린 콘텐츠 공간’을 신규 개설하여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열..
2020년 02월 16일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나눔 실천을 통한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해 임직원이 썼던 의류 및 온전한 옛 근무복 등을 해외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한국환경..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