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토리

더보기칼럼
HOME > 기사쓰기
충주시, 누리 야(夜)시장 19일 개장
매주 금·토 오후 6시부터 11시 까지 ,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 마련
입력: 2020-06-22 09:39수정: 2020-06-22 09:39
김보람 편집위원|kom__123@naver.com
충주시 자유시장상인회(회장 장재흥)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누리 야(夜)시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누리 야시장은 19일에 개장하여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자유시장 내 누리센터 주차장에서 열린다.

시는 경품 이벤트, 매직 풍선(마임) 공연, 초대가수 이재성의 공연 등 야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자유시장상인회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방문객 명부 비치 및 작성 △손 소독제 및 체온계 비치 △발열 체크 △개인 간 거리두기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개장 전·후 철저한 방역 소독으로 안전한 야시장 운영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시는 온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판매하고 다양한 문화공연을 통해 전통시장 유통경제를 활성화하고 외부 관광객의 참여를 유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전통시장의 새로운 먹거리와 건전하게 즐기는 밤 문화 조성을 위해 야시장을 개장하게 됐다”며, “야시장 개장을 통해 지역경제를 살리고 전통시장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 프로필 사진
김보람 편집위원 (kom__123@naver.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