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토리

더보기칼럼
HOME > 기사쓰기
유튜브 활용 기업마케팅 지원사업 매칭데이 열려
충북도가 9월 23일 전국 최초로 서비스업과 제조업의 동시 육성을 위한 「2020 유튜브 활용 기업마케팅 지원 사업 매칭데이」를 가졌다.

코로나19로 대내외 경제가 침체된 가운데 디지털 및 비대면 경제가 새로운 경제 모델로 부상하고 유튜브를 비롯한 비대면 산업이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있어 도내 기업의 비대면 홍보가 시급하였다.

이에 충북도는 지난 5월부터 도 자체사업으로 충북테크노파크를 대행기관으로 선정하고 서비스업과 제조업을 동시에 육성할 수 있는 비대면 사업 발굴을 위한 전문가 회의, 간담회 등을 거쳐「유튜브 마케팅 지원사업」을 시행하게 되었다.

이 사업은 8. 19.부터 9. 2.까지 유튜브 제작업체와 유튜브 홍보를 원하는 제조업 대상으로 모집한 결과 서비스기업은 11개사, 제조기업은 44개사가 신청하였으며, 평가심의위원회를 거쳐 서비스기업은 9개사, 제조기업은 20개사가 최종 선정되어 매칭데이에 참석했다.

충청북도 강성환 경제기업과장은 “유튜브를 비롯한 비대면 산업의 시대적 흐름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자 이러한 시책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도내 제조업뿐만 아니라 비대면 산업을 추진하고 있는 서비스업 육성에도 소홀하지 않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프로필 사진
김보람 편집위원 (kom__123@naver.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