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토리

더보기칼럼
가장많이 본 뉴스 (2020.08.07 ~ 2020.08.14)
HOME > 기사쓰기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성공기원 업무협약 체결
충북도는 24일 11:00 행정부지사 집무실에서 괴산군, 전국 친환경 생산·소비자 단체인 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와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의 국제행사 승인 및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하여 양 기관은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가 충북도만을 위해서가 아닌 우리나라의 유기농산업을 키우고 더 나아가 국내외 유기농 생산과 소비를 촉진하는 행사로서 대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도는 2015년 처음으로 개최한데 이어 7년만인 이번 행사가 7월 국제행사 승인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전국 친환경 생산·소비자 단체인 아이쿱생협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함으로써 엑스포 개최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


아이쿱생협은 전국에 99개의 조합생협과 241개의 자연드림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조합원수가 30만명에 이르는 큰 단체이다. 치유와 힐링의 친환경 유기농산물, 가공식품, Non-GMO사료를 먹여 키운 무항생제 정육 등의 품목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단체로 소비자가 출자하여 만든 소비자협동조합이다.

김장회 행정부지사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뿐만 아니라 지구와 인류의 공존을 지향하는 유기농산업의 중요성을 알리는 국제 교류의 필요성도 증가하고 있다.”라며, “오늘 협약을 계기로 2022 괴산세계 유기농산업엑스포가 국제행사로 승인되고, K유기농(오가닉)의 신화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자 프로필 사진
김보람 편집위원 (kom__123@naver.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