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토리

더보기칼럼
HOME > 기사쓰기
아이양육 걱정없는 충주시!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준공
- 영유아, 부모, 보육교직원에게 종합적인 보육서비스 제공 -
입력: 2019-07-03 09:54수정: 2019-07-03 09:54
박정숙 기자|jjbada62@hanmail.net
충주시가 걱정없이 아이를 양육할 수 있는 안심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2일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준공식을 갖고 보육서비스 질 향상에 나섰다.

시는 총사업비 49억원을 들여 부지면적 4000㎡, 연면적 1624㎡의 3층 규모로 대강당, 장난감·그림책 도서관, 안전체험실, 보육실 등의 시설을 갖춘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신축했다

센터에는 어린이들의 음악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음악체험 놀이터와 피아노 계단을 설치했으며, 교통·지진·화재 등의 재난에 안전한 대처방법을 알려주는 안전체험실도 갖춰져 있다.

또한, 모든시설이 BF(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Barrier Free)인증을 받아 영유아들이 마음껏 활동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보육 및 양육에 관한 정보의 수집·제공 및 보육교직원·부모상담 등 종합적인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지난 6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시간제 보육실’은 보호자가 병원을 이용하거나 급한 볼일 등으로 잠깐 외출할 때 단시간 아이를 맡기고 보육료를 지불하는 맞춤형 서비스로 부모들의 육아부담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간제 보육이란 보호자가 병원 이용이나 외출 등의 사유로 급하게 아이를 맡길 곳이 필요할 경우 아이를 맡기고 시간에 따른 보육료를 지불하는 보육서비스다.

시간제 보육서비스는 가정 양육 수당을 받는 생후 6∼35개월 영아들이 대상이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월 80시간 이내 시간당 1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을 원하는 경우,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www.childcare.go.kr) 또는 콜센터(☎ 1661-9361)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센터 내 장난감도서관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점심시간:12:00~13:00) 연회비 1만2천원에 한달에 6번 대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이용 문의는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845-7505)로 하면 된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준공됨에 따라 충주지역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어린이집과 보육교사, 가정양육을 하는 부모들에게도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수준높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 부모, 교육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충주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자 프로필 사진
박정숙 기자 (jjbada62@hanmail.net)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