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주시, 청년 바이오 스타트업 1:1 맞춤형 컨설팅 추진 - - ㈜푸로스젠, 프레시아워 등 2개 기업에 전문위원 매칭해 전문성 강화 -
  • 기사등록 2022-11-03 09:18:02
기사수정

충주시는 청년 창업가의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 창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청년 바이오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청년 바이오 스타트업 1:1 맞춤형 컨설팅은 단방향·일회성·일방적 교육에서 벗어나 기업이 원하는 분야의 전문위원을 매칭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기업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자문을 통해 애로사항이나 고충을 해결하고 기업 역량강화를 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컨설팅은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과 연계해 추진한다.

충북산학융합원의 전문위원 POOL을 활용해 기업과 전문위원을 매칭해 주고 11월 한 달간 기업별 5회 이상 컨설팅을 지원해 줄 계획이다.

컨설팅 대상 기업은 바이오 관련 아이템을 보유한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 및 7년 이내의 창업자로 ㈜포러스젠, 프레쉬아워 2개 기업이 선정됐다.

프레쉬아워는 반려동물 맞춤형 신선사료 개발기업으로 반려견 종별·연령에 따른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 분석과 관련해 화상회의를 통해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컨설팅을 진행하는 허지혜 전문위원은 고려대학교 의생명융합과학과 박사로 분자진단, 미생물에 능통한 전문가다.

㈜포러스젠은 새싹보리 추출물을 활용한 천연화장품 개발기업으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투자유치 방안에 대해 김규인 전문위원으로부터 컨설팅을 받는다.

김규인 전문위원은 사업화, 경영관리, 투자유치,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로 ㈜포러스젠 사업장을 방문해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 스타트업 기업이 어려움을 해결하고 더욱 도약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 바이오 스타트업 기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지역 바이오산업 육성과 창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바이오산업과 바이오산업팀장 류명화 850-0773)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03 09:18: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文대통령 "장애인 고등·평생교육 접근성 대폭 재고돼야
  •  기사 이미지 충주시 평생학습동아리 '한쿡스', 재능기부
  •  기사 이미지 대전시민대학, 2022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국민신문고 수정
인기 콘텐츠+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